스키장 가기 전 필수 준비물

관리자 2019.05.25 18:18 조회 수 : 3

찬 겨울바람이 불면, 눈이 내리면 간절하게 생각나는 스키장,스키 리조트와 주위 렌탈샵에서 빌려 운동을 즐길 수도 있지만, 직접 준비하면 더 좋은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1. 스키, 보드 장비
겨울을 느끼기 위해 한 시즌에 스키장을 한, 두 번 간다면 장비가 필요 없지만 꾸준히 운동할 생각이라면 장비를 구입하는 것을 권합니다. 자신의 것이니 더욱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을뿐더러 타는 스타일에 맞는 장비로 더 즐거운 라이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키라면 플레이트와 바인딩, 폴, 스노보드라면 데크와 바인딩을 준비해야 하며, 플레이트와 폴, 데크는 신장과 몸무게에 따라 길이가 달라지며 약간 짧을수록 처음에 컨트롤하기 쉬운 편입니다.
2. 부츠
플레이트와 데크와 마찬가지로 렌탈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여러 시즌 꾸준히 탈 생각이라면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특히 부츠는 몸에 직접 닿는 장비이며 발에 꼭 맞아야 부상을 줄일 수 있어 신어보고 사야 합니다. 오히려 장비는 빌리더라도 부츠를 사는 것을 권할 정도. 기성화 사이즈와는 달리 실제 발 사이즈에 맞춰 사야 하니 신고 일어서보고, 무릎을 구부리며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3. 의류
스키복, 보드복을 고를 때에는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기능성을 꼼꼼히 살펴보기를 권합니다. 방수는 물론 소매 또는 팔뚝 부분에 시즌권 및 리프트권을 보관할 수 있는지, 상의와 하의 모두 스노우컷(파우더 스커트)이 부착되어 있는지 등이 체크 포인트 입니다. 초보라면 멜빵 바지를 입는 게 옷 속에 눈이 덜 들어오는 편이며, 보호대를 착용할 계획이라면 너무 슬림핏은 피해야 합니다.

5-1.png


4. 고글
고글은 시야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자외선에 눈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며, 더 나아가 넘어지거나 다른 사람과 충돌할 때 코와 눈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꼭 챙겨 착용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안경을 착용한다면 눈과 렌즈 사이의 공간이 충분한 고글을 선택해야 합니다.
5. 장갑
장갑의 기능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털장갑을 챙겨가는 경우를 간혹 볼 수 있습니다만 한,두 번은 괜찮겠지만 점점 젖어 드는 장갑에 손가락이 꽁꽁 얼어버리니 꼭 전용 장갑을 준비해야 합니다. 장갑은 보온과 방수가 함께 되는 것을 선택해야 하며, 손목 스트랩이 있는 것이 편리합니다. 사용 스타일에 따라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하거나 장갑을 벗지 않아도 손가락을 뺄 수 있는 장갑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6. 보호대
보호대를 초보자들을 위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오히려 실력이 늘어날수록 큰 부상의 위험이 커지므로 항상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넘어지는 것을 대비해 손목 보호대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하며, 발목 부상을 막아줄 수 있는 도톰한 스키·보드용 양말, 머리 부상을 막을 수 있는 헬멧을 챙겨야 합니다.
7. 선크림
선크림을 한여름에만 사용하는 것으로 여긴다면 생각을 바꾸셔야 합니다. 여름보다 햇빛이 강하지는 않지만 하얀 슬로프는 여름의 모래사장보다 햇빛 반사율이 4~5배 더 높아 추운 날씨에 방심한다면 금세 얼굴이 타게 되고 심하면 피부 화상까지 입게 됩니다. 이때,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고 건조하지 않은 선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건조함을 막기 위해 립밤도 함께 챙겨야 합니다.
8. 보온 용품
하루 눈밭에서 스키를 즐기는 것은 생각보다 춥고, 게다가 속도를 내며 슬로프를 내려오다 보면 더더욱 춥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온에 꼭 신경을 써야 하는데, 활동에 불편함 없이 얇고 가벼운 발열내의와 핫팩을 준비한다면 추위에도 끄떡없을 것입니다. 덧붙여 비니와 바라클라바는 얼굴에 불어 닥치는 찬 바람을 막아 줄 수 있으므로 챙겨야 합니다.

스키장 렌탈샵 팁 오늘은 스키장에서 렌탈할때 유용하게 쓰일 팁을 몇가지 준비해보았습니다. 01. 장비/의류 렌탈은 렌탈샵이 더 싸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점이 바로 가격이라 할수 있습니다. 스키장에서 직접 렌탈 해주는 장비와 의류가 주변 렌탈샵에 비해 가격이 더 저렴할 것이라고 보통 많이 생각하시겠지만 답은 NO 입니다. 일...
스키장 가기 전 체크 올 겨울 스키장 나들이를 더욱 알차게 만들어줄 몇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이제 대중적인 겨울 스포츠로 자리잡았지만 아직도 비싸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센스만 있다면 알뜰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수의 스키장들이 지하철역과 스키장까지 무료셔틀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이를 잘 이용...
스키장 피부관리 팁 스키 시즌을 맞아 스키장을 찾는 사람들은 흔히 패션에 많은 준비를 하지만 그 만큼 피부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하얀 눈으로부터 반사되는 자외선, 실내외 극심한 온도차 등으로 피부가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여름보다 더 철저해야 하는 스키장에서의 자외선 차단 고글과 모자 등을 착용한다는 이유로 자외선...
스키장! '100%' 즐기는 방법 겨울에 내리는 하얀 눈! 점점 쌓이다 보면 길목과 도로가 얼어붙으면서 사람들도, 자동차들도 거북이걸음으로 조심스럽게 한 걸음 내딛게 됩니다. 하지만 눈이 오는 것이 더욱 반갑고 즐거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눈 속을 누비며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그곳! 바로 스키장을 찾는 사람들입니다. 매년 스키장을 찾는 방...
스키장 가기 전 필수 준비물 찬 겨울바람이 불면, 눈이 내리면 간절하게 생각나는 스키장,스키 리조트와 주위 렌탈샵에서 빌려 운동을 즐길 수도 있지만, 직접 준비하면 더 좋은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1. 스키, 보드 장비 겨울을 느끼기 위해 한 시즌에 스키장을 한, 두 번 간다면 장비가 필요 없지만 꾸준히 운동할 생각이라면 장비를 구입하는 것을 권...